"인간이 미안해.." 쓰레기 차에 매달려 먹이 구걸하는 북극곰들

“인간이 미안해..” 쓰레기 차에 매달려 먹이 구걸하는 북극곰들

[애니멀프레스] 지난 21일 러시아 현지 방송 렌테베(REN TV)는 북극곰이 먹이를 구하기 위해 쓰레기 차를 멈춰 세우고 그 차에 매달린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이 영상은 SNS에 공유되며 지구온난화로 인해 파괴된 북극 생태계에 대해 환가시키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은 도로 반대편에서 운전을 하던 운전자가 촬영했다고 합니다.

영상 속 북극곰 무리의 한 곰은 쓰레기 차 앞을 막아서 트럭을 멈춘 뒤에 다른 무리들은 트럭의 뒤로 가서 무언가를 찾는 듯 쓰레기를 뒤적이며 식량을 찾습니다.

북극곰-구걸-기후변화
russia com REN TV

영상 촬영자는 낯선 이와 트럭에 대한 경계 없이 쓰레기 속에서 음식을 찾는 북극곰에 대해 “북극곰이 얼마나 배고팠으면 그랬을까요..?”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연구진이 발표현 학술지 ‘네이처 기후변화’ 발표에 따르면,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한 북극곰의 활동지 축소로 북극곰은 2100년 전에 멸종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북극곰-구걸-기후변화
russia com REN TV

지구온난화로 바다의 빙하가 줄어들자 북극곰은 이제 얼음이 있는 바다로 나가지 않고 사람들이 거주하는 거주지 인근으로 가서, 인근 쓰레기장을 뒤지며 인간들이 버린 음식물과 쓰레기를 섭취합니다.

스웨덴에서는 검은색 비닐을 먹이인 줄 알고 서로 먹겠다고 싸우는 북극곰 형제의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죠.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슬프다”, “인간이 미안해..”, “이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꺼 같다 정말..”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글 l 애니멀프레스팀

ⓒ 인간과 동물의 이야기를 전하는 매거진, 애니멀프레스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이야기
많이 본 이야기

오늘의 이야기

12월 1일, 오늘의 띠별 운세

'오늘의 띠별 운세' 2022년 12월 1일 운세는? ▶쥐띠 오늘의 운세 "다른 사람의 잘못을 용서해 주도록 하세요. 너무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살 수 없어요."60년생 -되로 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