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새끼 펭귄을 잡아먹으려는 갈매기를 본 펭귄들의 '놀라운 행동'

새끼 펭귄을 잡아먹으려는 갈매기를 본 펭귄들의 ‘놀라운 행동’

[애니멀프레스] 영국의 뉴스 채널 BBC는 무리를 지어 이동하던 새끼 황제펭귄 무리가 이들을 주식으로 삼는 ‘도둑갈매기’에게 공격을 당하던 중에 다른 종의 펭귄인 아델리 펭귄이 새끼 펭귄 무리를 구해준 이야기를 보도했습니다.

BBC가 보도한 영상을 보면 무리 중에 가장 유약해 보이는 새끼펭귄은 무리의 이동 중에 실수로 그만 넘어지고 마는데요.

이를 멀리서 조심히 지켜보고 있던 도둑갈매기는 이때다 싶어 재빠르게 넘어진 펭귄에게 접근하고 녀석의 목덜미를 물어 뜯으며 마구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아델리펭귄-황제펭귄
@youtube_BBC

그러나 유약한 친구를 위해 다른 새끼 펭귄들이 서로서로 뭉치며 녀석에게 다가가 녀석을 보호하며 도둑갈매기와 대립하고 있었죠.

자칫 잘못하면 도둑갈매기들이 더 와서 새끼 펭귄 때가 전멸 할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도둑갈매기는 녀석들을 사냥하지 못하면 굶어 죽을 수 밖에 없기에 BBC 촬영팀은 촬영만하고 펭귄에게 다가갈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그 때 저 멀리에서 황제펭귄 새끼들과 다르게 생긴 작고 여리한 ‘성체 펭귄’이 헐레벌떡 달려오기 시작합니다.

녀석은 바로 ‘아델리 펭귄’.

아델리 펭귄은 다른 펭귄들과 친하지 않고 성격이 안좋기로 소문나 있지만, 이렇게 간혹 다른 종류의 펭귄들이 위협당하고 있을 때면 펭귄들에게 달려와 갈매기를 쫒아내곤 한다고 합니다.

이 모든 관경을 찍은 BBC의 카메라멘과 제작진은 “새끼들 끼리 서로를 지키려하는 우정도 정말 대단하고 감동적이였습니다. 근데, 아델리 펭귄까지 황제펭귄 새끼들을 지켜줄 지는 몰랐어요”라며 “정말 감동적인 순간이였고 이를 카메라에 담을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글 l 애니멀프레스팀

ⓒ 인간과 동물의 이야기를 전하는 매거진, 애니멀프레스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이야기
많이 본 이야기

오늘의 이야기

12월 1일, 오늘의 띠별 운세

'오늘의 띠별 운세' 2022년 12월 1일 운세는? ▶쥐띠 오늘의 운세 "다른 사람의 잘못을 용서해 주도록 하세요. 너무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살 수 없어요."60년생 -되로 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