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백과고양이 더위, 고양이 더위 먹었을 때 대처 방법 3가지

고양이 더위, 고양이 더위 먹었을 때 대처 방법 3가지

고양이 더위를 타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고양이도 더위를 타긴 합니다.

다만, 다른 동물에 비해 햇살을 즐기기도 하고 더위가 찾아오면 집안에서 가장 시원한 곳을 잘 찾아내 열을 식히는 데에 특화가 되어 있긴 합니다.

하지만 견딜 수 있는 온도도 사람과 비슷한데, 가끔 몇몇 집사분들은 밖이 28도면 실내는 28도 이거나 28도 미만일 것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밀폐된 실내의 온도는 고양이에게 해로울 정도로 상승할 수 있죠.

때문에 고양이가 열을 얼마나 견디는지, 밖에 나갈 때 내가 어떤 조치를 취하고 나가야 하는지는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1. 실내 온도는 꼭 28도 이하로 유지하기!

고양이는 추위보다 더위에 더 강한 동물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더위에 대한 저항력도 어느정도 한계가 있죠. 더위를 피해다니기는 하지만 환풍이 되지 않는 여름철의 실내는 40도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고양이를 혼자두고 나갈 때는 최대한 실내가 28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커튼을 치고 방문을 모두 열거나, 고양이가 있는 곳에 에어컨을 켜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양이 더위
고양이도 더위를 타나요?

2. 집 방문은 가능하면 많이 열어두세요.

고양이는 생각보다 똑똑한 동물입니다. 집사님들이 많은 대비를 해놨다고 하더라도 한 공간 속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벌어질 수 있죠.

고양이들은 상황에 따라서 공간을 옮기고 상황에 맞는 자신의 정처를 찾곤 합니다.

방 문을 가능한 많이 열어 놔서 고양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에 갈 수 있도록, 찾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마실 수 있는 물을 집안 곳곳에 비치해두기!

고양이의 음수량은 크게 변하지 않으나 고양이는 더위가 심해 몸 온도가 올라가면 탈수현상이 쉽게 나타납니다.

때문에 고양이가 애정을 갖는 장소와 위치에 물을 몇몇개 배치해 두면 만일의 상황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글 l 애니멀프레스팀

ⓒ 인간과 동물의 이야기를 전하는 매거진, 애니멀프레스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이야기
많이 본 이야기

오늘의 이야기

12월 1일, 오늘의 띠별 운세

'오늘의 띠별 운세' 2022년 12월 1일 운세는? ▶쥐띠 오늘의 운세 "다른 사람의 잘못을 용서해 주도록 하세요. 너무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살 수 없어요."60년생 -되로 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