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통조림 깡통에 혀가 껴 사람들에게 빼달라고 애원하는 북극곰

통조림 깡통에 혀가 껴 사람들에게 빼달라고 애원하는 북극곰

[애니멀프레스] 최근 기후변화나 해양쓰레기 문제 등 인간에서 비롯된 사건사고들로 인한 피해가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런 사건들은 현상에서 그치지 않고 동물들의 생명을 위협하기도 하는데요. 

최근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메일(Daily Mail)은 북극곰이 혀에 통조림 통이 껴 주민들에게 다가와 도움을 청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러시아 북부에는 북극곰들이 자주 출몰하는데요. 북극곰은 위험한 동물이지만, 북극곰들도 사람을 경계해 직접적인 접촉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야기 속의 녀석은 민가로 내려왔고 마을 주민들은 민가의 피해를 막기 위해 북극곰에게 총을 들고 다가갔습니다.

@Daily mail

하지만 북극곰은 주민들을 보고 당황하지도, 움직이지도 않았습니다. 북극곰은 그저 가만히 서서 바라만 볼 뿐이였는데요. 이를 이상하게 느낀 한 주민이 북극곰에게 다가가니 녀석의 혀가 북극곰에게 끼어 있던 겁니다.

마을 주민들은 혀에 낀 것을 빼려 했으나 번버히 실패했고, 북극곰이 더 예민해 질 수 있어 가장 가까운 도시에 있는 수의사를 호출하고 오랜시간 북극곰의 옆에서 북극곰을 진정시켰다고합니다.

수의사들이 도착하고 북극곰을 진정제를 맞은 후에 긴급 수술에 들어갔습니다. 다행히도 수술 끝에 북극곰은 자신의 혀에 껴있던 깡통을 뺄 수 있었는데요. 데일리메일에 의하면 현재 북극곰을 치료를 받으며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 l 애니멀프레스팀

ⓒ 인간과 동물의 이야기를 전하는 매거진, 애니멀프레스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이야기
많이 본 이야기

오늘의 이야기

‘숨은 고양이 찾기’ 30초 안에 흙과 돌 사이에 있는 고양이를 찾아보세요!

숨은 그림 찾기는 결코 쉽지 않지만, 찾아내는 데에 큰 묘미가 있습니다! 제한 시간 안에 찾아야 하는 것이기에 가끔은 설레기도, 두근거리기도 하죠. 하지만.. 이번 숨은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