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테스트 '사자?, 참새?' 먼저 보이는 동물로 알아보는 당신의 심리!

[심리테스트] ‘사자?, 참새?’ 먼저 보이는 동물로 알아보는 당신의 심리!

‘내 본성은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해보지 않은 사람을 없을 것 입니다. 남들도 모르고 나도 모르는.. 나의 숨겨진 본성은 무엇일까요?

여기 먼저 보이는 동물로 ‘실제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가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Bright Side)’는 나도 모르는 나의 진짜 성격을 엿볼 수 있는 심리 테스트를 공개했는데요.

테스트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위의 그림을 보고 어떤 동물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는지 답하면 되는 것이죠. 만약 참새가 먼저 보였다는 사람은 생각이 참 많은 사람입니다.

다들 당신을 차분하다 생각하지만, 당신 스스로는 그렇지 않다고 여기며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고 바쁜 것을 즐깁니다. 하지만, 불안감과 걱정이 많아 미래에 대한 것들에 걱정이 아주 큰 것이 단점이죠.

만약 참새를 선택했다면 최근 하고 있는 걱정을 잠시 내려두고 미래에 대해 낙관적으로 생각하는 시간을 갖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만약 사자가 먼저 눈에 들어왔다면, 당신은 매우 철두 철미한 성격입니다. 호기심이 많아 무엇이든 알아내려고 하며 아직 겪지 않은 것들에 대해 걱정이 별로 없으며 상황상황에 대처를 무척 잘한다는 평가를 받곤 합니다.

다만, 자기주장이 강해 주변에서는 당신을 ‘독불장군’이라고 부를 수도 있으니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일하거나 무언가를 선택할 때는 주변인들의 조언을 한 번씩 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충고나 반대 의견에 대해서는 항상 귀담아 들어야 하구요!

글 l 애니멀프레스팀

ⓒ 인간과 동물의 이야기를 전하는 매거진, 애니멀프레스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이야기
많이 본 이야기

오늘의 이야기

주인 아이폰을 ‘개껌’처럼 씹어두고 모른척 하다가 딱걸린 강아지

지난 27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시티블로그는 값비싼 아이폰에 온통 이빨 자국을 낸 강아지를 귀엽게 벌준 주인의 소식을 전했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 의류업계에 종사하는 여성 에스텔레(Estelle)는 퍼그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