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테스트 그림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형체로 알아보는 '숨겨진 성격'

[심리테스트] 그림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형체로 알아보는 ‘숨겨진 성격’

최근 두바이 월간 여성 잡지 ‘Al Jamila’는 그림 한 장으로 여러분의 ‘숨겨진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를 소개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테스트 방법은 굉장히 심플한데요.

위의 주어진 그림을 보자마자 어떤 형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는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주어진 그림에는 ‘초승달’, ‘나뭇가지가 흔들리며 만들어낸 한 사람의 얼굴’, ‘언덕 위에 서 있는 사람’ 등 3가지 형체가 숨어 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형체가 눈에 먼저 띄었나요?

그림에서 ‘초승달’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기쁨과 행복이 내면에 가득한 사람입니다. 늘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살며 항상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하기 때문에 주변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평가를 받곤 합니다.

또 자신의 행복에서 끝나지 않고 주변의 기분도 잘 살필 줄 알고 챙김도 잘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조언자 적인 성격도 같고 있죠. 쾌활한 성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빛이 나는 사람!

‘나뭇가지 사이로 사람의 얼굴’ 형체를 발견한 당신은 마음이 아주 따뜻한 사람입니다. 주변에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외면하지 않고 자기 일처럼 도와주는 ‘의리’가 있으며 같이 행동하는 친구들은 당신을 매우 의지하죠.

또 ‘동정심’이 아주 많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이입을 잘하며 다른 사람을 도와줄 때 행복감과 자부심을 느끼곤 합니다.  누군가 당신을 필요로 할 때 가장 큰 행복을 느끼며 늘 약자의 편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가지기도 했죠.

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사실 당신은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더 좋아하는 외톨이적 성향을 갖고 있으며, 당신과 친해지고 싶어하는 사람이 주변에 많아 당신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언덕 위에 홀로 서 있는 사람’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면 당신은 매우 현실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의무는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하는 의지를 갖고 있어 리더로 불리곤 합니다.

다만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짙게 드러날 경우 자기중심적인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모든 일에 열심인 대게 당신은 친구들과 동료들이 믿고 따를 수 있는 사람으로 불리곤 합니다.

글 l 애니멀프레스팀

ⓒ 인간과 동물의 이야기를 전하는 매거진, 애니멀프레스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이야기
많이 본 이야기

오늘의 이야기

실제로 존재하면 입양당했을 ‘동물 합성’사진전

상상 속에서 볼법한 기이한(?) 외모를 가진 동물들이 현실에 나타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가 지금까지 알던 동물에 대한 상식을 한번에 뒤집는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미국의 온라인 미디어 써니스카이즈에는...